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큐브브릿지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고객'은 회사가 제공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자 또는 특정한 필요에 의해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한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고객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내 관계법에 준하여 해석하며, 서비스 이용에 관해 고객과 회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 원만히 합의하되, 법적 중재가 필요할 경우, 중재기관은 회사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해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개인정보취급방식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

제 6 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연락처, 이메일이 있는 경우에 한해 해당 매체를 통해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고객 대한 통지를 할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8 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이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사실과 다르지 않아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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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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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2020년 03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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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브릿지] 서울시 '시민청결혼식 2.0' 자문회의 참석


큐브브릿지, 서울시 '시민청결혼식 2.0' 자문회의 참석


2020.11.18 (수) 09:30, 서울시청 시민청 





지난 11월 18일, 서울시청 지하 1층 시민청에서 개최된 
서울시 '시민청결혼식 2.0 연구간담회'에 

큐브브릿지가 웨딩업계를 대표해 
고관여전문가로 초청되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연구간담회에는 
문화예술교육전문가, 유사기관전문가, 예식문화전문가가 참석해 

'시민청결혼식' 1.0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청결혼식 2.0'의 새로운 역할을 규정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이에 큐브브릿지는 그간의 '고객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청결혼식의 성과와 2.0 방향성에 대한 전문가적 소견을 전달였습니다. 

최근 스몰웨딩이라는 트랜드는
'축의금회수'라는 편견이 무너지면서 

꼭 모실만한 소수하객만 모셔서
매우 정성스럽고, 다 함께 즐기고, 진정성 있는 이벤트로 
채우는 경향이 두드러지며

때문에 대형 예식에 비해 총예산은 현저하게 줄었지만,
질 좋은 식사,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는 장식과 이벤트로
1인당 하객비용은 오히려 상승하게 된 시장변화를 설명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몰웨딩을 선택하는 것은
결혼식에 더 정성을 들인다는 측면에서도 이해해 볼 수 있다는 점과
그러한 가치를 우선하는 소비자의 합리적 판단의 결과라는 점도 환기하였습니다. 

아울러 스몰웨딩은 꼭 고비용이 아니더라도
신랑신부만이 소박한 스토리만으로

얼마든 더 경건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으로 꾸밀 수 있는 있다는 
큐브브릿지의 경험과 확신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에 큐브브릿지는 경험을 토대로 시민청 결혼식 2.0의 방향성에 관해
3가지를 개선방안을 제안하였습니다.
 



1. 다양한 '예식장소 선택권' 제공

큐브브릿지 고객의 경우, 
비용에 대한 합리성 보다 공간에 대한 첫인상, 분위기가 
계약율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테이터에 근거해 제시하였습니다.

'한 번뿐인 결혼식에 대한 기대'
'예쁘게 기억하고 싶은 소망'에 부합하는
밝고 예쁜 장소를 더 많이 제공해야 한다는 점과

민간부문의 예식장소와 제휴할 수 있는 
합리적 아이디어도 제안하였습니다.   

* 큐브브릿지가 고객니즈를 바탕으로 개발한
SVA(Small-wedding Venue Analysis)의
82가지 진단요소를 적용해 평균점 이상의 경우에만 
웨딩장소로 선정하고 있다는 점은 흥미로운 부분이었습니다 



2. 신랑신부의 니즈를 파악하는 '고객이해방법론'과 '예식기획역량' 구비

시민청결혼식의 경우,
이를 위해 고객의 니즈를 꼼꼼하게 수렴할 수 있는 
'고객이해방법론'을 설계하고

다양한 '예식 포맷'과 '준비가이드'를 마련해 
신랑신부가 결혼식에 대한 생각을 
더 쉽고 빠르게 정리, 발전시킬 수 있어야 됨을 강조하였습니다. 

큐브브릿지의 경우, 
결혼식의 진정성을 탐구하기 위해

'소중한 사람과 그들의 감정', '웨딩본연의 가치'에 대해
신랑신부와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데,

큐브브릿지만의 '웨딩연출방법론'으로 
'리얼웨딩리즘(Real Weddinglism)을 소개하였습니다. 

리얼웨딩리즘의 다양한 사례는
예식에 막연했던 신랑신부에게 다양한 영감을 제공함으로써 
매회 두 사람만의 특별한 예식을 연출하게 될 수 있다는 점도 소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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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딩본연의 가치에 대해 
오랜고민 끝에 얻은 철학적 영감
"사람과 감정에 대한 존중"

'리얼웨딩리즘'은
웨딩에 참석하는 '사람(신랑신부, 가족, 하객)과
그들의 감정(축하, 감사, 사랑)으로부터 
특별한 한 가지 주제를 찾아
진정성 있게 표현해 내는 
큐브브릿지만의 웨딩연출 방법

[리얼웨딩리즘 더보기]
http://www.marieenco.co.kr/weddinglism.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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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신의 결혼식에 애착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경험의 기회' 제공
 
그간의 결혼식은 '상품'이 중심이 되어 
예식장, 포토, 드레스, 메이크업, 꽃장식 등 
상품을 조합(?)한 결과물이었습니다.

때문에 신랑신부는 '상품 선택'에 재원과 에너지를 총 투입하며 
'결혼식은 힘든 행사'라는 편견을 갖게 됩니다. 
 
상품 선택에 소요되는 노력을,
두 사람만의 스토리를 고민하고 더 예쁘게 담아내는데 쏟는 것이 
더 중요한 가치라는 점을 제안해 보았습니다. 

시민청결혼식이 개발해야 할 '예식준비 가이드'에 따라
신랑신부가 하나 하나 직접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두 사람 간에 참 많은 대화와 공감이 있을 것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 당일, 예식행사도 중요하지만,

예식을 준비하는 동안 부부로서 하나가 되어가는 모습을
처음으로 경험하는 일이야 말로
 결혼식의 또다른 의미임을 역설하였습니다. 

이에 큐브브릿지는 
3년 전부터 신랑신부가 결혼식을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웨디터(Weding DIY Director)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식순편집, 플라워컨셉팅 등 8단계의 가이드를 따라
신랑신부가 주도적으로 예식을 기획하는
'고객경험'의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웨디터 보기]
www.wedytor.com



시민청결혼식 2.0이 
'합리성'이라는 계몽적 가치뿐만 아니라,
'진정성'이라는 가치까지 담아낼 수 있다면
더 많은 신랑신부가 시민청결혼식의 특별한 가치를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신랑신부가 절감한 예식비용을 사회에 기부한다면
하객들의 높은 평판과 '선진국형 프라이드'까지 
경험할 수 있음을 첨언하였습니다. 

비혼은 세계적 추세입니다. 
단순히 예식비용이 줄었다고 해서 
혼인률이 급격히 오르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혼은 청년실업문제, 전세정책, 출산/육아/교육 인프라와 비용, 경력단절 등 
복합적인 사회적 문제에서 기인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민청결혼식이
고비용의 형식적 예식문화를 개선하고  
합리적이면서 모범적인 예식의 포맷과 소비마인드를 선도하는데는 
분명 기여할 것이라는 점에서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전해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시민청결혼식의 중요한 주체인 '참여업체'에 대한 
서울시의 지원(세제혜택, 상담/사무공간, 인력 지원 등)도 당부드렸습니다. 

결혼식은 업체가 즐겁게 고객을 만나고,
참신하게 예식을 기획하고,
신나게 진행해야 행복해지는 비즈니스입니다.

참여업체가 만족할수록 
결혼식의 질적성장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번 자문회의에서 미약하나마 큐브브릿지의 경험이 
신랑신부에게 더 뜻깊은 가치로 환원되어
시민청결혼식 2.0에서 구현되길 바라며 회의를 마쳤습니다. 

시민청결혼식 2.0의 새로운 출발,
 저희 큐브브릿지도 성원하겠습니다.  



* 큐브브릿지는 2000년 창사 이래, 
수많은 웨딩고객의 관심과 성원으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우리의 역량을 필요로 하는 곳이 있다면 언제든 함께 하고자 합니다. 
진심으로 여러분들과 반갑게 만나기를 희망합니다. 

 


"웨딩의 공식을 정하다"
스몰웨딩 전문 기업 , 큐브브릿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