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큐브브릿지(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고객'은 회사가 제공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자 또는 특정한 필요에 의해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한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고객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내 관계법에 준하여 해석하며, 서비스 이용에 관해 고객과 회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 원만히 합의하되, 법적 중재가 필요할 경우, 중재기관은 회사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해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개인정보취급방식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

제 6 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연락처, 이메일이 있는 경우에 한해 해당 매체를 통해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고객 대한 통지를 할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8 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이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사실과 다르지 않아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단 고객이 직접 등록한 개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해 법적책임의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2020년 03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상담, 제휴, 홍보(리뷰)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고객명, 연락처, 이메일, 예식예정일, 예상하객규모, 희망장소, 희망시간, 예식사진 / 상호, 담당자명(부서/직위),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해당 메뉴의 입력양식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고객의 상담요청에 대한 답변
ο 고객의 제휴제안에 대한 답변
ο 이용후기 정보 제공
ο 이벤트, 마케팅 및 광고 활용
ο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접속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고객이 광고성 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경우 또는 이에 상응한 대가가 지급된 경우, 해당 정보는 회사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합니다.
또한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보존할 필요가 있는 항목의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ο 이름, 연락처, 이메일, 상호, 담당자명,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 5년
ο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ο 기타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고객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ο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ο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ο 담당부서 : 서비스기획팀
ο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주상하
ο 전화번호 : 02-6925-3639
ο 이메일 : sapcube@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기고] 코로나 시대, 왜 스몰웨딩 비즈니스인가?

베뉴 사업자와 예비부부, 모두를 위해 '스몰웨딩'이 정답이다 

코로나 시대에 스몰웨딩이 필요한 이유




확진자 7,000명 


2년여 시간이 지나도록 
사그러들 줄 모르는 코로나 사태로
  
단체고객을 유치해야 하는 업종(특히 외식업)의
경기회복 전망은 불투명해 보입니다.    
 
코로나 1차 팬데믹을 맞이한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집합인원 및 영업시간 제한 등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정책은 
사업자들의 경영난을 야기시켰고

일상회복을 기대하며 
잠시나마 위드코로나를 시행하였지만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정부가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한다는 소식에
  사업자는 한 숨만 쉽니다.




"이젠 사람들이 모이지 않는다"


약 2년여 남짓 코로나를 경험하며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는 위험하다'
는 인식이 팽배해졌고

이로 인해 각 산업분야는 
"비대면"으로의 서비스 전환을 모색하며
'코로나형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 대면서비스를 유지할 수 밖에 없는 
중대규모의 호텔 연회장, 음식점, 카페 등은 
이를 알면서도 돌파구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궁여지책 '배달서비스' 등으로 경영난을 극복하기엔 
운영규모나 효율성 측면에서 역부족일 따름입니다.  




"그럼에도 사람이 모이는 행사가 있다"


과거로부터 혼인은 인륜지대사라고 하였습니다. 
가깝게만 보더라도 우리나라의 혼인율, 출산율 문제는 심각합니다.

다행히도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에서도 "예식행사"는 허용하였습니다.
  
인원제한이 있긴 했지만,
개최 가능한 유일한 단체행사로서 

어려운 시기에 관련 사업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큐브브릿지와 함께
선제적으로 스몰웨딩 비즈니스를 시작하셨던 베뉴 파트너분들은
주말 단체행사로 특수를 경험하실 수 있었습니다.




"스몰웨딩이 최선의 방역이다"


 코로나 방역 측면에서

늘 함께하는 가족, 
자주 만나는 친척 및 지인 중심의 웨딩이

대형웨딩보다 "전파감염 리스크"를 낮춘다고 
쉽게 가정해 볼 수 있습니다.

대규모 예식에서 
불특정 참석하객의 감염여부(백신접종여부)를 
일일이 확인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만,

참석여부가 특정된 
소수 하객의 감염여부를 확인하는 일은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예식은 49명으로 진행할 수가 있었습니다.
일가측 약 24~25명(직계가족+친인척+소수지인)으로 산정한 것이죠 




"이젠 스몰웨딩이 대세"


그간 우리네 결혼식은 
'규모'와 '형식'을 우선했던 문화였습니다.

누군지도 모르는 하객,
20분 남짓 기계적으로 반복되는 예식과
1시간 간격의 피로연

대부분 하객은 방문의 증표로 
축의금 내고, 사진 한 장 찍고는 

수고에 대한 보답처럼 
허겁지겁 한 끼 식사를 대접받곤 했습니다.    

그러나 스몰웨딩은
대형예식과 결을 달리합니다. 
 
지난 2년 동안 
대한민국의 모든 웨딩은 
100% 스몰웨딩으로 치뤄졌습니다.

스몰웨딩을 모르셨던 부모님 세대도 
자타의지로 스몰웨딩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프라이빗한 분위기와 여유로운 예식시간
더 맛있는 피로연, 진정성 있는 식순 등이 
스몰웨딩만의 장점으로 인식되면서 .

신랑신부는
얼마든지 개성 넘치는 웨딩을 만들어 볼 수 있음에 
어려운 때이지만 위로와 위안을 느낍니다.  
  
 가족참여'와 '진정성' 중심으로 
규모와 형식이 바뀌자

소규모로도 훌륭한 결혼식을 개최할 수 있다는 사실을 
혼주와 신랑신부가 경험적으로 깨닫게 되었습니다.

사업자 입장에서도 
정부의 방역지침을 안전하게 이행하면서
 
주말을 활용해 
안정적인 단체행사를 유치할 수 있으니

코로나 시대에 '수요'와 '공급'이 맞아 떨어지면서
서로에게 돌파구 같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스몰웨딩, 잘 아는 회사와 해야 한다"

큐브브릿지는 지난 2000년, 
국내에 레스토랑웨딩을 최초로 알렸고

지금까지 3,500여 건 이상의 
레스토랑웨딩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10~150명 규모에 특화된
안정적인 웨딩장소 선택권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베뉴사업자를 주도적으로 모집하였고

스몰웨딩이 처음인 사업자라도
지금 바로,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국내 유일
'스몰웨딩 베뉴 컨설팅 및 메니지먼트 7프로그램'의
운영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우리 고객에게는 
세계 최초, 유일의 온라인 웨딩준비 도구, '웨디터'
마리앤코만의 웨딩연출방법론 '리얼웨딩리즘'을 제공하면서

마켓리더로서의
차별화 된 기술과  인사이트를 선보였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큐브브릿지는

베뉴 파트너에게는  
'새로운 사업기회 및 검증된 제휴방법론'을 

고객께는 합리적인 예식정책과 
'안전하고 안정적인 예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위기에 빛을 발하는 
"레스토랑웨딩 전문 기업"임을 입증하였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제 스몰웨딩이 우리네 결혼문화가 됩니다.  

베뉴에게는 어렵지 않은 단체행사로서,
부모와 예비부부에게는 진정성 있는 예식으로
뉴노멀이 된  "스몰웨딩"

믿음직한 마켓리더와 함께하면 
귀하도 행복한 비즈니스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본사] 02-541-2111




"웨딩의 공식을 정하다"

스몰웨딩 전문 기업, 큐브브릿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