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큐브브릿지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고객”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고객'은 회사가 제공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자 또는 특정한 필요에 의해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한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전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고객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내 관계법에 준하여 해석하며, 서비스 이용에 관해 고객과 회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 원만히 합의하되, 법적 중재가 필요할 경우, 중재기관은 회사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취득과 이용, 보호 등에 관해 별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개인정보취급방식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시적으로 게시합니다.

제 6 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회사에 제공한 연락처, 이메일이 있는 경우에 한해 해당 매체를 통해 공지사항을 안내합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고객 대한 통지를 할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 8 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이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사실과 다르지 않아야 합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단 고객이 직접 등록한 개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회사는 이와 관련해 법적책임의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2020년 03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상담, 제휴, 홍보(리뷰)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고객명, 연락처, 이메일, 예식예정일, 예상하객규모, 희망장소, 희망시간, 예식사진 / 상호, 담당자명(부서/직위), 담당자연락처, 담당자이메일,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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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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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이용후기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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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접속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고객이 광고성 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경우 또는 이에 상응한 대가가 지급된 경우, 해당 정보는 회사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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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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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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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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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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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웨딩문화가 바뀌고 있다(1편) - 스몰웨딩 > 직계가족 중심 미니웨딩 > 노웨딩

"스몰웨딩도 힘들다"

물가상승으로 신랑신부, 하객 모두가 어려운 결혼식




안녕하세요오늘은 스몰웨딩을 고려하고 계신 최근 신랑신부님의 고민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려합니다


"
이제 스몰웨딩도 힘들다..."

스몰웨딩이 보편화되었다는데스몰웨딩도 힘들다? 라고 하시는 신랑신부님...  스몰웨딩 전문가로서 도대체 무슨 문제인 지 구체적으로 접근해 볼 필요가 있는 주제인 것 같아 함께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시대변화 1]

'코로나19 펜데믹'을 거치며 대형웨딩(*스몰웨딩의 상대개념으로 사용)이 극적으로 줄어들고 100여명 남짓, 스몰웨딩이 보편화되었습니다.  펜데믹 이전스몰웨딩이 보편화 될 수 없었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우리의 '축의금' 문화를 들 수 있는데요

 

"축의금 전달 & 회수 = 사회적 평판"

이라는 인식 때문에 오랜 기간 대형예식의 우리네 일상적인 결혼문화로 자리잡았습니다.  실제로 저희 큐브브릿지()가 국내에서 처음 스몰웨딩 사업을 시작했던 2000년도 당시신랑신부님은 스몰웨딩을 원하셨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대형예식을 선택했던 경우가 대다수였단 사실만 봐도 과거 축의금은 예식 규모를 결정하는 중요한 가치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랬던 대형웨딩이  2년 여 간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한 집합금지 조치로 개최 자체가 아예 불가능하게 되었고 "49명 이하" 스몰웨딩만 예외적으로 허용하면서 본의든 타의든 부모님들께서 스몰웨딩을 직/간접 경험하시게 된 것이 스몰웨딩 보편화의 터닝포인트로 작용하게 된 것입니다. 


초대하는 것도, 초대 받는 것도 서로 불편했던 시기에 혼주님들의 스몰웨딩 경험이 그닥 나쁘진 않으셨던 듯 합니다. 축의금 회수에서 자유로워지다 보니 적어도 신랑신부님 입장에서 평소 친하지 않은 지인까지 굳이 초대해 하객석을 채워야 하는 스트레스는 없어진 듯 합니다.





[시대변화 2]

코로나 완전 해제 이후 현장에서 느낀 바, 2024년 현재 스몰웨딩이 정말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최근 스몰웨딩이 또 다른 사회적 이슈를 맞이하게 됩니다

 

2022 2 24일 바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발발로 인해 식자재 등의 원가 상승으로 인한 웨딩비용 동반 상승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식자재 뿐만 아니라 원유, 연료, 유통 비용이 상승하면서 플라워 등 금액도 함께 올랐습니다평균 5~6만원 하던 피로연 가격이 전쟁 이후 점진적으로 오르더니 급기야 8만원 이상까지 인상됩니다


나아가 문제가 신랑신부님의 웨딩비용 상승에서 끝나진 않습니다. 예식에 참석할 "하객" 역시, 물가상승, 경기침체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축의금이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합니다.  평균 5만원 정도던 축의금이 8만원 식대에 무색해지면서 참석하면 "10만원" 비참석하면 "5만원"이라는 축의금 공식까지 생겨났고

 

"축의금 때문에 친구와 의절한다.."

"결혼식장에서 축의만 하고 밥은 먹고 오지 않겠다.."

"차라리 초대받지 않는 게 낫겠다.."  는 사회적 문제로 거론되기 시작합니다







상황이 이러하다 보니 스몰웨딩을 고려하시던 신랑신부님의 고민도 깊어집니다

 

결혼식을 과연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하객을 초대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과거로부터 인륜지대사로 여겨지던 결혼식의 근간이 흔들리며 노웨딩을 선포하는 신랑신부가 점차 늘기 시작합니다.

 




[전망 - 시대변화 3]

스몰웨딩 전문 기업, 큐브브릿지()는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예식의 진정성까지 갖출 수 있는

"진짜 스몰웨딩" 방법론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 왔습니다.

 

웨딩이야 말로 시대가 변해도 그 가치만큼은 변함없이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큐브브릿지()는 전염병, 물가상승 등 사회. 경제, 문화적 변화 등으로 전통적으로 익숙했던 웨딩의 형식과 콘텐츠가 온전히 유지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고 웨딩패러다임을 바꿀 "스몰웨딩 뉴노멀" 로서 새로운 방법론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앞서 신랑신부님이 결혼식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하객을 초대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라고 고민할 때 가장 현..적이고, 가장 합..적이며, 가장 남...고 가장 유..한 대안을 제안해 보려고 합니다.



큐브브릿지() 2017 세계 최초로 개발한 온라인 웨딩준비 도구, 웨디터 (WeDytor,  Wedding + D.I.Y + Editor) 2020 2세대 모델을 거쳐 2024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며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세계 유일의 웨딩준비 도구에서 이제는 스몰웨딩 플랫폼이자 차세대 웨딩컬쳐 인프라 거듭나면서 진정한 대안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리뉴얼 이후 웨디터는 그간 마리앤코 고객만을 위한 서비스에서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 신랑신부님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서비스로도 거듭날 예정입니다. 누구라도 크던 작던 우리만의 예식에서 신랑과 신부, 가족, 소중한 하객에 대한 사랑, 감사, 축하의 가치를 아낌없이 표현할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기고를 통해 다시 소개해 볼까합니다. 새로운 형식의 결혼식을 위한 신개념 인프라 + 누구나 진정성 있는 예식을 만들 있는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변화하는 웨딩의 새로운 공식, 뉴노멀을 제시해 보겠습니다. 마켓리더로서 사회적 역할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사] 02-541-2111




"웨딩의 공식을 정하다"
스몰웨딩 전문 기업, 큐브브릿지